1. 너무 춥다.  물론 러시아가 존나 커서 지방에 따라 날씨가 다르지만, 극동부가 유럽대륙쪽보다 더 추움.


2. 남자들은 대부분 머리 밀고다니고, 겨울에 비니를 쓴다. 두상 자체가 빡빡이에 존나 잘어울린다. 


3. 남자는 펑퍼짐한 바지, 여자는 스키니 바지 입는다. 남자가 스키니 입는거 한번도 못봄. 초기에 여기에 왔을 때는 스키니 입고다녔는데, 시간 지나니까 쪽팔려서 장롱속에 쳐박아두고 추리닝이나 헐렁한 청바지 입는다


4. 극동 지방에서는 인종차별 거의 안 당한다. 블라디, 하바, 사할린에는 고려인들이 존나 많이 살아서 인종차별 없다. 러시아어 공부하고 싶은데 스킨헤드 성님들이나 인종차별이 무서운 사람들은 극동쪽으로 와라.

난 딱한번 인종타별 당해봄. 아무르 강변을 걷고있는데 10대로 추정되는 무리들이 나를 보더니 쑤끼 끼따이찌(중국인 개새끼) 어쩌고저쩌고 하면서 낄낄거리더라. 해코지는 안해서 그냥 모른척 했다. =


5. 백마 외모는 최상 !!

진짜 70%이상 백마들 외모가 개쩐다.


6. 러시아어 모르면 여행 존나 어렵다

젊은 학생층들의 영어 구사자는 조금 있는 편이지만, 대다수가 영어에 까막눈이다. 수도 모스크바에서조차 지하철에서 영어 노선도, 영어 방송을 들을 수가 없다. 러시아어 모르는데 러시아 여행가고 싶은 일게이들은 여행 갔다온 사람들 블로그 보고 공부 많이 해서 여행하기를 추천한다.


7. 일처리 느림

구 공산주의국가라 그런지 일처리속도 개느림. 이건 러시아 뿐만이 아닌 유럽 전체의 문제점인 것 같음. 애새끼들이 돈 욕심도 없는지 일처리 좆같이 함.


8. 한국 구식 버스가 극동 러시아에 돌아다닌다. 

극동 러시아는 유럽대륙 러시아에 비해 경제력이 낮다. 그래서 한국에서 버려진 퇴역 버스를 수입해서 쓴다.

그리고 러시아는 좌핸들인데, 일본에서 중고차를 많이 수입해서 우핸들 차들도 많음.